경산버스는 최상의 친절 서비스로 최고의 운송환경을 제공합니다.

※ 근거없는 비방을 하거나 상대방에 대한 비방, 욕설 등을 게시하는 경우에는 그 게시물을 삭제 후 관련법에 따라 처리됨을 알려드립니다.


939번(경산버스) 저상버스(70자 7378) 기사님의 불친절한 태도에 불쾌하고 화가 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민우 (180.♡.68.81) 댓글 5건 조회 5,616회 작성일 22-10-07 00:50

본문

어제 10월 06일(목) 저녁 8시 40분경 경산 동부동 행복복지센터(대구방향) 정류장에서 휠체어 이용 장애인분이 939번 저상버스(경북 70자 7378)를 탑승할려고 기사님에게 손을 들었는데, 기사님은 승객을 보고도 버스는 인도와 거리가 먼 바깥쪽으로 버스를 정차하여 리프트가 인도에 닿지 못하기 때문에 다시 인도 쪽으로 가까이 와달라고 하였으니 기사님이 저상버스 작동이 처음이신가 많이 서툴러보여 3번 정도 왔다갔다하여(그 와중에 기사님이 휠체어 탑승한 승객에게 신경질적인 반응도 보였네요.) 겨우 인도와 가까이 정차하여 리프트를 닿아서 버스 승차할 수 있었고, 휠체어 승객이 휠체어석의 의자를 접어달라고 요청해도 기사님은 반응이 없었습니다. 승객 입장에선 당연히 어이가 없었고, 대신 보조인이 대신 의자를 접었습니다. 또한 도착지(옥곡동 한일유엔아이)에 하차할려고 준비하여 버스가 정차를 했음에도 기사님은 인도 쪽에 리프트를 내릴수가 없으니(사실 인도 쪽에 리프트 나오는 공간은 있었음.) 차도에 그냥 내리라고 하여 그 소리를 들은 휠체어 승객분은 화가 나서 차도에는 위협하니 내릴 수가 없다. 다시 인도 가까이 붙혀서 내려달라고 요청하는 중에 기사님은 더 신경질적 반응에 욕을 하시면서 인도 쪽으로 붙혀서 아주 힘들고 불쾌하게 하차할 수 있었습니다. 경산버스 불친절한 기사님 분이 몇몇 계십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경산 시민의 발인 버스도 자유롭게 이용하지 못하는 장애인에게는 불편을 감수해가면서 이용도 못하는 겁니까? 저상버스는 장애인 및 교통약자들을 위한 버스입니다. 어제 그 기사님의 승객에 대한 서비스마인드는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한 기사님 잘못으로 다수의 기사님에게 욕되게 하기 싫습니다. 그때만 생각하면 화가 치밀려 오릅니다.

댓글목록

yours님의 댓글

yours 아이피 (121.♡.19.38) 작성일

나쁘네요

최고관리자님의 댓글

최고관리자 아이피 (210.♡.50.187) 작성일

저상버스운행과 리프트작동법에 대해 철저히 교육하고 휠체어이용장애인승객분 응대시에도 친절히 대할수 있도록 교양교육을 심도있게 하겠습니다.
당사 버스를 이용하면서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김민우님의 댓글의 댓글

김민우 아이피 (180.♡.68.81) 작성일

확실히 대구버스와 차이가 많이 느낍니다. 경산시에서도 타지역과 마찬가지로 저상버스 승차에 대한 매뉴얼을 만드시고, 또 대구시 저상버스는 승차예약도 가능합니다. 경산시에서도 그런 시스템도 빨리 도입해서 장애인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만드세요~

지금까지 글 다 읽었는데 빡치는사람님의 댓글

지금까지 글 다 읽었는데 빡… 아이피 (175.♡.133.211) 작성일

경산도 가능합니다^-^